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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18/10/05  유승민 기자
부동산 프롭테크 본격화, 이제 신축빌라도 앱으로 본다
- 부동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하우스존 서비스 선보여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오면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첨단 기술과 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에서도 IT 기술을 접목한 ‘프롭테크(Prop-Tech)’가 각광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프롭테크와 관련한 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부동산 오프라인투온라인(O2O) 플랫폼인 다방은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는 다방이 앱 출시 후 5년간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험이 적은 20~30대에게 참고용 정보를 제시하는 시스템이다.

 

직방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물 검증을 통해 고객이 매물의 진위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직방에 축적된 각 지역의 시세정보와 안심피드백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문제소지가 있는 매물을 찾아 검증함으로써,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방침이다.

 

㈜씨에이씨컴퍼니가 출시한 신축빌라 부동산 B2B 서비스 ‘하우스존’은 공인중개사, 부동산 컨설턴트, 분양종사자 등 부동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 전국 각지에 있는 신축빌라의 분양 및 매매, 현장 정보를 제공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씨에이씨컴퍼니 관계자는 “사람들은 방대한 정보의 양에 피로감을 느끼는 한편 믿을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고 있는데 부동산의 경우 의사결정에 신중해야 하는 만큼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진다”며 “이런 이유에서 관련 업계가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으며, 이때 IT 기술을 어떻게 접목시키느냐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부동산 시장을 다양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프롭테크가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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