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7.2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asiaherald.co.kr/news/23857
발행일: 2019/01/29  박현정 기자
중국, 식사 대체식품 시장 급성장
- 다이어트 및 건강 관리 목적으로 식사 대체식품 시장 급성장
- 소비자별 수요에 맞춰 시장 다양화, 세분화할 필요 있어

중국 광저우 무역관에 따르면 젊은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바람이 불어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식사 대체 식품 시장 규모는 이미 200억 위안에 이르고, 향후 대체식 시장 규모가 1000억 위안에 이를 것이라고 한다.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중국 체중 관리와 웰빙 시장에서 식사 대체 식품 매출 비율은 약 52%를 차지한다.

 

중국 소비자는 유럽과 미국산 식사 대체 식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미국의 허벌라이프(Herbalife, 康宝莱)는 2017년 체중관리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46.1%로 1위를 기록했다. 수입 식사 대체 식품 분야는 아직 성장 초기 단계이며, 일부 유명 직접 판매 기업 제품 위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한국 제품은 Tmall, JD.com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자주 언급되는 제품으로는 랩노쉬 대찬분, 바디컷 대찬분, 칼로리밸런스 에너지바 등이 있다.

 

▲ 중국 체중조절 및 웰빙 시장 기업별 점유율 (출처: 유로모니터 2018 Weight management and wellbeing in China)
 

 

중국 식품 산업은 빠른 유행, 특색, 디테일, 건강, 트렌드의 5대 방향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식사 대체 식품 역시 식품 산업의 일종으로 제품 테스트가 간편하고 가성비가 높고, 특색이 있고 맞춤형으로 세분화된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59%는 포장이 더 잘된 제품에 더 많은 돈을 쓸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포장은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SNS 등 확산을 통해 제품 홍보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회사소개 연락처안내 기사제보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전체기사보기 찾아오시는길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현정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7299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차 2동 909호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