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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19/03/08  이경호 기자
홈퍼니싱 렌탈 플랫폼 이해라이프스타일 투자 유치
온라인 홈퍼니싱 렌탈 플랫폼 <미스터 공간> 서비스

▲ 렌탈 서비스 화면(출처: 미스터공간)

 

작년 10월 인라이트벤처스와 와이앤아처 엔젤투자 유치에 이어 후속으로 시드투자를 빠르게 유치했다. 

온라인 홈퍼니싱 렌탈 플랫폼 <미스터 공간>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해라이프스타일’은 8일 12일 AR기반 홈퍼니싱 추천/배치 서비스 미스터공간 (Mr.GONGAN)을 정식으로 런칭했다. 작년 6월부터 8개월간 진행한 오픈베타를 종료하고, 홈퍼니싱 리스 서비스 및 기업형임대아파트 전용 서비스를 추가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인라이트벤처스와 서울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유치(금액 비공개)했다고 밝혔다. 미스터공간은 웹/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집 공간을 찍어 업로드하면, 사진을 배경으로 취향에 맞춰 추천된 홈퍼니싱 상품을 가상으로 배치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5월 베타서비스 출시 이후, 금년 2월 정식서비스를 런칭했다.

 

미스터공간은 중국 아르모니아사와 스타트업 루미르 등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가구, 소품 뿐만 아니라 엘지전자, 테팔 등에서 제공받은 가전 및 주방용품까지 디자이너가 조합한 홈퍼니싱 공간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간 상품을 큐레이션을 통해 맞춤 추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부동산관리업체 젠스타와의 MOU,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형 임대아파트 대상 맞춤 홈퍼니싱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김포 한강신도시 임대아파트를 시작으로, 대상 고객들은 자신이 입주할 아파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된 홈퍼니싱 상품을 공간당 평균 월 7~12만원 비용(2년 기준)으로 렌탈하여 쉽게 집을 꾸며볼 수 있다. 

 

김남석 이해라이프스타일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쿠션부터 소파, 티비에 이르기 까지 맞춤형 홈퍼니싱 렌탈을 위한 서비스 환경 마련과 경북대 연구소와 협력하고 있는 증강현실 ‘공간동질화’ 기술 고도화에 기반을 마련했다.

▲ 미스터 공간 서비스(출처: 미스터공간)
 

‘미스터공간’은 1인 및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를 대상으로 글로벌 중소기업 상품을 취향에 맞게 큐레이션 추천하고, 완성된 홈퍼니싱 공간 모델을 ‘내방에 입혀보기’란 증강현실 서비스로 사전 배치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오픈베타 때 선보인 가구 뿐만 아니라 조명(라디룸), 커튼 및 패브릭 소품(아엠홈), 아이방 가구(쁘띠메종)와 냉장고, 세탁기(LG전자) 등 가전 상품도 포함시켜 보다 완성도 높은 홈퍼니싱 상품을 선보였다.

 

고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홈퍼니싱 모델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의 어려움을 찾아 해소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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