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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19/05/08  이선미 기자
위챗, 중국을 넘어 해외 결제 서비스 결제 제공
-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경험을 통해 해외 시장 확장

▲ 관련 이미지 (출처:pixabay)

 

중국의 모바일 플랫폼인 위챗은 국경을 초월한 결제 전략을 개략적으로 설명했다. 위챗 페이는 위챗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으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스마트한 생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유통, 식음료, 패션, 지역 서비스 등 소비자의 일상 생활 측면을 포괄하고 있다.

 

위챗은 새로운 크로스 보더 전략을 통해 중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다양한 통화를 지원하며 스마트 체크아웃 솔루션을 추진하고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외국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소통의 문제를 줄이기 위해 셀프 서비스 식음료 주문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의료 및 해외 영사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도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 개발 중이다.

 

또한 위챗은 가상의 패션 및 뷰티 산업에서는 피팅과 메이크업 테스트가 가능한 인공 지능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20개 중국 대사관과 외국 영사관이 위챗페이를 지원하여, 중국 시민들이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활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 중국 외 지역에서는 현재 49개의 시장에서 중국 위안을 포함한 16개국의 통화로 국경을 초월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위챗의 리페이쿠 부사장은 “지난 5년간 중국에서의 모바일 결제 기술 개발은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으며, 각계각층의 디지털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진행될 수 있었던 건 결제 도구만이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원”이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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