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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0/10/14  정세경 기자
언택트 시대, 유플러스 알뜰폰 ‘셀프개통’ 급증

▲ (출처: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셀프개통을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한 고객이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셀프개통은 편의점·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매한 뒤 고객이 스스로 5분 이내에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간편 서비스다. 상담사나 ARS로 개통을 신청할 필요가 없어 요금제 가입 시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U+알뜰폰 사업자 중에선 미디어로그가 가장 먼저 셀프개통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디어로그의 셀프개통은 3만5000여 건이었는데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셀프개통 건수는 7만1000여 건으로 증가했다. 올해 미디어로그에서 셀프개통을 이용하는 고객 수는 전체 가입자의 48%에 달한다. U+알뜰폰을 판매하는 KB국민은행 Liiv M(리브 모바일)에서도 가입 고객의 80% 이상이 셀프개통을 이용하고 있다. LG헬로비전도 지난 8월부터 셀프개통을 시작해 개통고객의 30% 가량이 셀프개통을 이용하고 있다. 

 

이처럼 셀프개통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U+알뜰폰을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주요 5대 편의점인 △GS25(미디어로그/에넥스텔레콤/유니컴즈) △CU(LG헬로비전) △세븐일레븐(에넥스텔레콤) △이마트24(에스원/인스코비/LG헬로비전) △미니스톱(인스코비) 등에서 U+알뜰폰 유심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이통3사 중 U+알뜰폰이 유일하다. 전국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전체 알뜰폰 유심 중 55%가 U+알뜰폰이 차지하고 있다.

 

셀프개통은 연내 에넥스텔레콤, ACN코리아, 스마텔, 에스원, 큰사람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어서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U+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 담당은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더 쉽고 빠르게 U+알뜰폰에 가입하는 셀프개통이 늘어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U+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고 가입 채널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오는 10월 10일까지 더 많은 U+알뜰폰 고객들이 셀프개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2만 원의 편의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상상 초월 추석 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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