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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0/06/12  문정원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온라인 화상상담 형태로 진행

▲ ▲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참가사 모집(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콘텐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다음 달 30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판로가 줄어들게 된 콘텐츠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다. 행사 당일에는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 모여 온라인 화상상담 형태로 해외 바이어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해외 핵심 바이어는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권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중국 베이징과 선전,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있는 콘텐츠진흥원의 해외비즈니스센터가 현지 바이어들을 온라인상으로 초청해 참가 기업과 매칭을 주선한다. 참가 기업은 온라인 상담 인프라, 통역 등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게임, 만화, 캐릭터, 실감 콘텐츠 장르이며 해당 장르의 해외 진출을 원하는 제작사, 유통사 등 콘텐츠 기업은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6월 1일 정오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수출마케팅 플랫폼 '웰콘(Welcon)'을 통해서 가능하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 지원 사람들의 온라인 전환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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