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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1/09/13  이선미 기자
이해라이프스타일, 현대해상-디앤디프라퍼티와 함께 가구 구독 전용 보험 출시
- 가구 구독 ‘미공’ 서비스에 ‘보험’ 접목, 주거서비스 안정성 강화 기대

▲ 세계최초 가구구독 보험을 만나다 (출처 : 디앤디프라퍼티, 이해라이스타일)

 

홈테크 스타트업 이해라이프스타일이 현대해상, 디앤디프라퍼티매니지먼트와 함께 도시형 주거서비스 내 가구 구독에 대한 보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3사가 선보인 가구 구독 전용 보험은 주거 공간 입주민이 구독하는 가구, 가전, 인테리어 소품 등에 발생하는 주요 사고(파손/분실/도난)를 보장하여, 주거서비스의 안정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구 구독 서비스는 해외에선 이미 활발하게 전개 중인 구독 시장 분야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아직 다소 생소하지만 구독시장의 성장에 따라 향후 25년까지 5조원 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구라는 품목의 특성 상, 초기에 높은 비용을 들여 구매한 후 장기간 사용하지만, 사용 중 발생하는 사고를 보장하는 전용 보험 상품은 없었다. 


3사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가구 구독 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평가하여 적정한 보험요율을 산정했으며, 이를 도시형 1인가구 주거서비스에 우선 도입하여 입주민은 물론 주거 운영사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가구 구독 ‘미공’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프리미엄 가구, 가전, 소품 등을 편하고 쉽게 구독하는 경험을 제공해왔으며, 금번 가구 구독 전용 보험 출시를 통해 향후 주거서비스 구독 시장을 적극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의 김남석 대표는 “해외에서는 이미 활발한 가구 구독이 국내에 도입되는 단계에서, 플랫폼-보험사-부동산운영사가 함께 세계 최초의 가구 구독 보험을 만들었고, 이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며 “1인가구 증가 등 다양한 거주환경 변화에 따라 가구 구독이 확대되는 과정에서 고객과 운영사가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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