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6.29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asiaherald.co.kr/news/26503
발행일: 2022/03/16  원수빈 기자
멘로마이크로, 1억5천만 달러 시리즈C 투자 유치
- 미국 내 생산기반 확대, 2050년까지 전세계 전력 7조 달러 이상 원가 절감 기대

▲ 멘로마이크로 로고 (출처 : 멘로마이크로)

 

Ideal Switch™ 기술로 전자 스위치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멘로마이크로(Menlo Microsystems)가 1억 5천만 달러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멘로마이크로의 총자금은 총 2억 2500만달러를 넘어섰다.


이번 투자에는 버티컬 벤처파트너스(Vertical Venture Partners), 토니패델의 퓨처쉐이프(Tony Fadell’s Future Shape)가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신규 투자자로 피델리티 매니지먼트&리서치 컴퍼니(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 DBL파트너스, 아디지 캐피탈 매니지먼트(Adage Capital Management)가 새롭게 참여했다. 기존 투자자인 스탠더드 인베스트먼트(Standard Investments), 팔라딘 캐피털그룹(Paladin Capital Group), 피바캐피털(Piva Capital), 피플펀드(PeopleFund)도 참여했다.


멘로마이크로는 이번 펀딩을 기반으로 트랜지스터 등장 이후 가장 혁신적인 전자산업 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Ideal Switch™의 미국 내 생산과 공급망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멘로마이크로 CEO 러스 가르시아(Russ Garcia)는 “이번 투자 유치는 멘로마이크로의 혁신적인 기술인 ‘만물 전기화(electrification of everything)’와 1천억 달러 이상에 달하는 21세기 RF통신, 전기 스위칭, 보호 장비 시장의 현대화를 가속화한다는 점을 투자자들이 충분히 확신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미국 내 생산 기반을 확대하고, 세계적으로 시급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력 로드맵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멘로마이크로는 세계의 노후화된 전력망 업그레이드, 스마트빌딩과 공장 현대화, 기존 전기 인프라의 비효율성을 제거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춘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 기존의 전기기계식 중계기(왼쪽)와 Ideal Switch™ 중계기 크기 비교(오른쪽) (출처: 멘로마이크로)


Ideal Switch™는 기계형 중계기(mechanical relay)와 반도체 스위치의 모든 장점을 제공하는, 전원 공급장치의 ‘성배’와 같은 디바이스다. 크기가 작고 빠르며 안정적일 뿐 아니라 극한의 온도와 초저 손실에도 견딜 수 있고, 1000와트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강점은 기존의 반도체 설비로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퓨처쉐이프(Future Shape) 설립자 겸 의장 토니 패들(Tony Fadell)은 “Ideal Switch™는 현재 전력을 공급하는 모든 스위치를 대체할 수 있다. 연간 200억 개가 선적되는, 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전기 부품”이라며, “Ideal Switch™는 전기차(EV)부터 전등에 이르기까지 어플라이언스 전력 공급의 기본적인 수학공식을 바꾸고 있다. 강력한 에너지 효율성으로 비용은 낮추면서도 수명은 늘리고, 더 스마트하게 동작하며, 기후변화의 원인인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다. 멘로마이크로는 우리 세대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 기업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애드로이트 마켓리서치(Adroit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전기화 시장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8년에는 시장 규모가 1,28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Ideal Switch™는 기존 전기 인프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1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중계기 기술을 MEMS(microelectromechanical) 스위치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만물 전기화(electrification of everything)’ 시장을 혁신하고 있다. Ideal Switch™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에너지 효율성 향상 : 일례로, 전세계에서 가동되는 천장 환풍기는 10억개 이상에 달한다. 이 환풍기의 컨트롤러에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하는 Ideal Switch™를 사용하면 17개의 화력발전소를 전력망에서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 Ideal Switch™ (출처: 멘로마이크로)


안정성 향상 : 전기기계식 중계기에서 Ideal Switch™로 안정성이 1000배 이상 향상되면 산업 프로세스와 설비 제어 상의 모든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2050년까지 7조 달러 이상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스마트 제어 : Ideal Switch™는 작은 크기로 스마트 기능이 내장돼 있어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높은 수준의 디바이스 자동화가 가능하다. 일례로 미국의 전체 빌딩에는 200억개 이상의 콘센트와 스위치가 설치돼 있다. 이를 효율성이 높은 Ideal Switch™로 교체하면 11개의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력량에 맞먹는 규모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가정, 제조공장은 물론 전세계의 일반적인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Ideal Switch™는 전세계 탄소 배출을 20%까지 줄이고, 2050년까지 370억 달러의 전력 절감을 실현하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면서 보다 더 에너지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DBL파트너스 설립자 겸 전무이사 아이라 에렌프레이스(Ira Ehrenpreis)는 “21세기는 전기화 운동으로 정의되는 시대다. 운송수단의 전기화로 시작한 멜론마이크로는 ‘만물 전기화(electrification of everything)’를 가속화할 획기적인 스위치 기술로 혁신의 트렌드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멘로마이크로의 파괴적인 혁신으로 산업 및 빌딩 자동화, 설비 인프라, 운송,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거의 모든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혁신이 가능해졌다. Ideal Switch™가 전세계적으로 보편화되면 기가와트급으로 전력을 절감하고,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여 보다 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검증된 기술력, 우수 고객을 두루 확보하고 있는 멘로마이크로는 이번 투자 유치로 2022년 또 다른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멘로마이크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company/menlo-micro/)과 트위터(https://twitter.com/MenloMic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전체기사보기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현정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6124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10길 34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