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2.25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asiaherald.co.kr/news/24433
발행일: 2019/10/18  트리즈닥터 신정호
[트리즈닥터의 창의성 이야기 #7] 함께 묻어가라

 

세계적인 마요네즈 회사 헬만(Hellmann's)은 어떻게 하면 마요네즈를 더 많이 팔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들은 브라질의 식품판매업체인 마르셰(Marche)와 손을 잡고 흥미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는데 그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마요네즈의 판매량을 늘릴 수 있었을까요?


아이디어는 아주 간단했습니다. 마요네즈를 구매한 손님들의 영수증에 특별한 정보를 추가로 인쇄하여 제공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구매한 다른 재료들과 마요네즈로 만들 수 있는 요리의 레시피였습니다. 레시피를 받은 많은 소비자가 실제로 마요네즈를 활용한 음식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 덕분에 프로모션 동안 마요네즈 판매량이 44%나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마요네즈를 포함한 영수증에 간단히 레시피를 더한 것만으로 마요네즈의 소비를 늘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미 있는 자원을 활용한 멋진 묻어가기 전략입니다. 무거운 엘리베이터에도 본체의 무게를 상쇄시키는 평형추가 달려있어 적은 동력으로도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드라마를 통해 제품을 간접광고하는 것도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함께 따라가거나 딸려가서 내 힘을 줄일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세요. 분명 적은 힘으로도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것에 묻어가 볼까요?”

 

[트리즈닥터 유튜브 | 블로그]



 
  회사소개 연락처안내 기사제보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전체기사보기 찾아오시는길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현정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7299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차 2동 909호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