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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0/10/27  박진련 기자
M세대 소비심리 자극하는 식품업계 ‘크라우드 펀딩’ 바람
- 신세계푸드 · 오뚜기 · 동원F&B의 펀딩 참여
- M세대의 가치 소비 트렌드 겨냥

‘크라우드 펀딩’은 더 이상 스타트업에서만 사용되는 플랫폼이 아니다. 최근 대기업 식품업계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제품 출시 전 소비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28일부터 ‘올반 인생 왕교자 웻에이징 소고기’와 ‘올반 인생 왕교자 저온 숙성 묵은지 김치’를 펀딩했고, 시작 하루 만에 목표 금액 1000만 원을 달성하여 화제를 모았다. 펀딩은 18일 오후 4시 기준 4430만 원으로 목표 금액 1000만 원 대비 443%를 달성했다. 신세계푸드는 펀딩이 마무리된 후 정식으로 제품을 출시하여 대형마트 등에 유통할 계획이다.

 

▲ 오뚜기스프 굿즈 (출처: 와디즈 홈페이지)
 

 

오뚜기는 오뚜기스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12일까지 스타트업 백반디자인과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펀딩 목표액은 150만원이었지만 마감까지 총 1억600만원이 모여 7067%의 목표치를 달성했다. 

 

동원F&B는 지난 6월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의 반려견을 위한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을 와디즈에 선보였다. 2주 동안 목표액 100만 원의 759%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제품 출시를 진행할 수 있었다.

 

한편, 크라우드 펀딩은 제품 개발과정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개발 스토리를 담아낸다는 점에서 M세대의 가치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진다. 또한 펀딩 제품이 주문받은 만큼 생산되는 한정판이므로 M세대의 소비 욕구도 자극시킨다는 점에서 식품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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