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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1/11/12  이호재 기자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원,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통합광고효과 실증분석 진행
- 오는 11월부터 TV,모바일 실 집행 광고 캠페인에 대한 노출 횟수 및 전환율 데이터를 추출 통합적이고 입체적인 광고효과 분석

▲ 애드원과 국민대 산학협력단의 통합광고효과 실증분석 협약식(좌로부터 애드원 조항원 대표이사, 지준형 국민대 교수, 출처: 애드원)

 

애드테크 스타트업인 애드원은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통합광고효과에 대한 실증분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V, 모바일, PC, 옥외 등 주요 매체의 광고효과를 통합 분석하는 플랫폼을 개발한 애드테크(Ad Tech)기업인 애드원은 국민대 산학협력단과 협업하여 TV와 모바일에서 11월에 실제 집행되는 광고 캠페인에 대해 노출 횟수 및 전환율 데이터를 추출하여 통합적이고 입체적인 광고효과를 분석하게 되며, 나아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매체 편성(Media Mix)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사업모델로 삼고 있다. 


국민대 프로젝트 책임을 맡고 있는 언론정보학부 지준형교수는 금번 분석을 통해, 이종 매체간  광고 캠페인 집행 시에 효과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매체 편성 모델을 만드는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애드원 조항원 대표이사는 그간 통합광고효과 분석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꾸준히 존재해 왔지만 이를 충족시켜줄 마땅한 솔루션이 존재하지 않은 것에 착안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솔루션과 결과물을 만들어 광고발전에 미력하나마 이바지하려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애드원은 금번 실증분석을 위해 KOBACO(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도 시범서비스 계약을 맺어  TV광고 파트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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