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8.1.1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asiaherald.co.kr/news/22656
발행일: 2017/10/25  김현지 기자
모바일 화장품 앱 ‘화해’, 다운로드 500만 돌파!
– 출시 이후, 화장품 분야 5년 연속 1위 차지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 탓에 평소보다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환절기가 찾아오면서, 어플리케이션 '화해'가 화제다. 화장품 속 성분을 분석하여 알려주는 '화해'가 내가 쓰는 화장품이 내 피부에 잘 맞는지 고민하는 사람들이나, 사용하던 화장품을 바꿔야 하나 고민하는 이들과 화장품 얼리어답터(early adopter)들이 화장품을 선택할 때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화장품을 해석하다.’의 줄임말인 화해는 스타트업 ‘버드뷰’의 화장품 성분 분석 서비스 앱이다. 이 앱은 평소에 알기 어려웠던 화장품 성분을 브랜드별, 카테고리별로 분석해준다. 현재까지 분석된 제품의 수는 9만 개가 넘고, 등록된 브랜드 수는 5천 개 이상이며, 리뷰 수는 약 2백 5십만 개에 달한다. 이렇게 수많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평소에는 이름조차 낯설었던 화학성분 중 어떤 게 내 피부에 좋고 나쁜지를 쉽고 빠르게 안내해준다.

 

▲소비자의 알 권리에 부응하는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출처:화해 홈페이지)

 

화해 앱은 최근 다운로드 500만 돌파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1월까지 7주간 진행되는 이 대규모 릴레이 이벤트는 에뛰드, 반트 등 13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며, 약 7,500만 원 상당의 화해박스를 증정한다.

 

버드뷰의 정윤진 마케팅팀장은 “출시 이후 줄곧 국내 1위를 차지해 온 화해가 또 한 번 최초로 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사용자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앱이자 더욱 신뢰받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기사보기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허지수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7299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차 2동 909호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