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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19/06/27  박나현 기자, 고재권 인턴기자, 송윤일 인턴기자, 김태현 인턴기자
네오팝(NEOPOP), ‘펫토피아’ 플랫폼 통해 반려동물의 유토피아를 꿈꾸다
- 출장 펫 그루밍 서비스, 펫 카페, 동물 병원 등 한데 모은 새로운 플랫폼 '펫토피아' 개발해

▲ 네오팝 서영진 대표 (출처: 아시아헤럴드)

 

핵가족의 비율이 높아지고 출산율이 저하되면서 가정의 형태도 변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여 많은 돈을 투자하는 이들이 흔하다. 이러한 사람들이 가장 걱정하는 상황은 무엇일까? 바로 반려동물이 사라지는 사태일 것이다.

▲ 네오팝의 '스마트 펫 밴드'

 

네오팝의 ‘스마트 펫 밴드’는 이러한 걱정을 하는 애견인에게 꼭 필요한 상품이다. ‘스마트 펫 밴드’ 애견인인 서영진 대표의 고민에서 시작되었다. 최신 제품인 ‘스마트 펫 밴드 2.0’에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산책 시간마다 혹시나 하는 걱정이 들지 않도록 LED의 불빛을 이용해 어두운 야간에도 애견의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조명 기능과, 전화번호와 이름 등 원하는 정보를 입출력할 수 있는 LED 바, 위치 추적을 위한 GPS와 일정 거리 이상 멀어졌을 때 스마트폰을 통해 경보를 울리는 블루투스 비콘 기능이 포함되었다.


 

네오팝의 사업 분야는 펫 밴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펫 밴드 개발 연구소 외에도 출장 펫 그루밍 서비스, 자체 운영 중인 펫 카페와 동물 병원 사업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합한 ‘펫토피아’라는 플랫폼을 실현하여 반려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대중화시키기 위해 다각도에서 노력하고 있다.

 

‘펫토피아’는 ‘스마트 펫 밴드’를 동물병원이나 반려동물 미용실 등의 시설과 연동해, 입구를 통과할 때 센서가 펫 밴드를 감지해 반려동물의 정보와 기록을 즉시 조회할 수 있고, 해당 정보를 이용하여 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스마트 펫 밴드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를 플랫폼화하는 것이 기본이다. 또한 각종 반려동물 시설을 종합하여 보여 주는 로드맵과 관련 펫 샵 및 편의 시설 간의 연계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반려동물 시장을 개척하는 네오팝의 비전이다. 네오팝은 이것을 위해 관련 기술과 시설에 꾸준하게 투자하고 확장해왔으며, 현재는 개발이 완료되어 대중화할 단계에 도달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현재 네오팝이 성황리에 운영 중인 출장 펫 그루밍 서비스다. 평택을 중심 으로, 전용 시설을 갖춘 차량이 직접 고객의 집 앞까지 찾아가 전문적인 펫 그루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그루밍 중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인이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내부에 있는 반려동물의 상태를 언제든지 지켜볼 수 있어, 혹시나 반려동물이 학대받거나 사고를 당하지 않을까 하는 주인의 걱정을 최대한 덜 수 있다.

 

네오팝은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여 다양한 국가에 진출하고 있으며, 특히 소프트뱅크사와 협업하여 일본 시장에 진출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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