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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0/06/30  김현수 기자
한국관광공사-텀블벅 공동 크라우드펀딩 관광상품개발 특별기획전 참여기업 모집
- 참신한 국내여행 상품/제품 보유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 7월 6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참여기업 대상 대규모 홍보 및 상품비용 등 지원 예정

▲ 포스터 (출처: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텀블벅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기업들을 지원하고, 참신한 국내 관광상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자 오는 8월 ‘크라우드펀딩 관광상품개발 특별기획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획전은 참신한 국내여행 상품 및 제품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여행의 즐거움과 안전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국내관광 상품 및 제품을 공모,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기업의 상품개발·홍보를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모집대상은 반짝이는 아이디어 상품 및 제품을 보유한 관광벤처를 중심으로 안전과 위생이 보장되는 관광상품을 보유한 여행사, 비대면 여행을 위한 여행관련 도서 또는 지역특색을 반영한 관광 기념품을 보유한 기창업자, 예비창업자 등으로 100개사 내외의 사업자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수도권 외 지역관련 상품·제품은 선정 시 우대된다.

 

기획전 참여기업에게는 ▲ 기획전 관련 대규모 언론홍보 지원 ▲ 텀블벅 내 기획전 첫 페이지 노출 ▲기획전 펀딩 창작물 제작비용 지원(정가의 30%) ▲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마케팅콘텐츠 제작비, 수수료 지원 등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참여기업 접수는 7월 6일까지이며, 지원관련 세부내용은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tourbiz.or.kr)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신청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한국관광공사 이영근 관광기업육성팀장은 “코로나로 새로운 여행문화가 요구되어 지고 있는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안전과 즐거움이 보장되는 국내 관광상품 개발을 활성화 하고자 한다”며 “코로나 19로 관광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대중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크라우드펀딩인 만큼 관광기업이 코로나 위기를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통해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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