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9.25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asiaherald.co.kr/news/26682
발행일: 2022/08/24  박서인 기자
삼성전자 Z플립 4 사전예약 실시, 통신사별 마케팅전략 비교
- 타 브랜드 및 TV프로그램 콜라보 제품 선보여

Z플립 4의 출시일이 다가옴에 따라, 지난 8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 Z 플립 4의 사전예약이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 더 많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통신사들은 사전예약 혜택 경쟁을 벌였다.



사전예약 혜택 경쟁 중 세 통신사의 콜라보 제품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SKT는 이탈리아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하여 산타마리아노벨라 클리어 폰케이스와 더불어 키링, 향수등을 포함한 ‘갤럭시 Z 플립4 Santa Maria Novella 아이리스 에디션’을 출시하였다.

 


LGU+는 메종키츠네와 협업하여 메종키츠네 Z플립4 케이스와 메종키츠네 버즈 케이스를 포함한 ‘LGU+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에디션은 MZ세대를 겨냥한 이벤트도 포함되어있는데, GenZ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으로 갤럭스 버즈라이브 무상으로 증정해주거나 갤럭시 버즈2 프로 30% 할인쿠폰을 증정해주는 것이다. 여기서 GenZ란, 199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고객을 지칭하는 단어로 사용된다.

 


앞선 두 통신사의 브랜드와의 콜라보 제품과는 달리 KT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의 콜라보 제품을 내걸었다. KT는 우영우 피크닉 매트와 우영우 머그컵을 포함한 ‘갤럭시Z플립4 우영우 에디션’을 출시하였다. 


또한, KT는 Z 플립 4의 사전예약을 홍보하기 위해 듀얼번호를 이용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역을 맡은 박은빈 배우의 배우로서의 모습과, 일반인 박은빈으로서의 모습을 담은 광고를 내놓았다.


다른 두 통신사와는 다르게 MZ세대에 큰 흥행을 이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와의 콜라보는 다른 통신사들의 브랜드 콜라보와는 달리 소비자에게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지 기대된다.


 
  회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전체기사보기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현정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6124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10길 34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