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26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asiaherald.co.kr/news/26242
발행일: 2021/10/01  서영진 기자
중국의 가상 인플루언서 ‘Ayayi’, 알리바바 그룹 입사
- 버츄얼 휴먼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여

▲ Ayayi의 알리바바 그룹 사원증 (출처 : Tmall)

 

중국의 가상 인플루언서 ‘Ayayi’가 알리바바 그룹 내의 온라인 쇼핑몰 ‘天猫 (Tmall)’ 에 입사하여 화제다. Ayayi는 Tmall 슈퍼 브랜드 데이 행사의 네비게이터로 활동할 것으로 알려져, 메타버스 세계에서 확장된 마케팅 활동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여 나아가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올해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Ayayi는 소셜 네트워크를 표방한 온라인 쇼핑몰 ‘小紅書’에서 처음 선보였다. Ayayi의 첫 게시물은 조회수 300만회에 달했고, 순식간에 4만 명의 팔로우를 모아 그 파급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Ayayi는 화장품 브랜드인 ‘게랑’, 음악 레이블인 ‘모던 ㅗ스카이’가 다루는 버츄얼 아티스트 전문 브랜드 ‘노 프라블럼’과 협업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향후 Ayayi는 NFT 아티스트, 디지털 큐레이터, 브랜드 디렉터 등 더욱 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버츄얼 휴먼 시장의 새로운 성공 사례로 남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회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전체기사보기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현정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6124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10길 34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