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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1/12/30  임연희 기자
한양대학교,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 마케팅 역량 강화
-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기업 대상 크라우드펀딩 마케팅 지원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케팅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내용 (출처: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전상경)은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및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중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5개 기업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케팅지원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크라우드펀딩을 희망하는 5개 우수기업을 선발하여 기업 맞춤형 특강과 멘토링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의 전반적 이해를 돕고, 실질적 펀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선정기업은 2021년 10월부터 약 2개월 동안 크라우드펀딩 아카데미(특강, 멘토링), 기업별 랜딩페이지 및상세페이지 등 제작을 위한 맞춤형 1:1 집중 멘토링을 통해 실전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전 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 받았으며, 기업별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기업은 ▲ 네오미디어(대표 조종헌) ▲ 아워스톡(대표 최준영) ▲ 나인헥타르(대표 함기석) ▲ 지바블(대표 석진욱) ▲ 예비창업자(대표 홍예지) 이다.


전상경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예비창업팀에게 가장 중요한 초기시장 고객반응조사를 통한 사업아이템 검증을 위해 이번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팀들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준비, 출시하여 초기에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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