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8.11.14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asiaherald.co.kr/news/23661
발행일: 2018/09/14  송효진 기자
이스라엘 뇌기술 혁신기업 8곳 소개
- 뇌기술 전문 업체 현재 100~200여개 있어

IBT(Israel Brain Technologies)에 따르면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우울증, 기타 뇌 관련 질환 및 트라우마를 다루는 이스라엘 뇌기술 전문 업체는 현재 100~120개에 이르며, 이들 중 다수가 미국 등 세계 다른 국가의 업체들과 협업하여 신경질환 치료법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및 학계 기관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늘은 뇌 연구 최전선에 있는 이스라엘 뇌 기술 전문기업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벤자민 네타후 이스라엘 총리,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소개된 엘마인드에이 헬맷 (출처 : ElMindA)

 

1. 브레인큐(BrainQ) http://brainqtech.com/

모터 시뮬레이션 센서를 통해 신경망 손상을 확인하는 플랫폼 생산 업체로, 문제가 있는 신경계의 패턴을 확인하기 위해 물리적 실험 동안 기록된 뇌전도(EEG) 데이터를 사용하며, 데이터는 전자기 치료를 위한 알고리즘에 적용한다.

플랫폼은 환자의 회복 진행 속도에 맞춘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각 개인을 위한 맞춤치료 계획을 구축하며, 현재 브레인큐는 제품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구글 AI 엑셀러레이터'와 협업 하고 있다.

 

2. 브레인마크(BrainMARC) http://www.brainmarc.com/

뇌파 센서(EEG 센서)를 활용하는 브레인마크의 헤드셋은 인지 운동 시 환자의 집중도를 알려 ADHD 및 우울증과 같은 뇌 손상 환자들의 치료를 조정하고 인지장애 회복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

브레인마크는 심리학, 신호처리, 신경망 분야에서 20여 년에 걸친 연구 경력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 이스라엘에서 임상 실험 중에 있다.

 

3. 엘마인드에이(ElMindA) http://elminda.com/

엘마인드에이는 뇌 속 개별 요소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추적하는 헬멧 형태의 기기를 개발한다. 이 기기는 7000여 개 이상의 기능을 갖춘 신경망 지도를 구축하고 환자들을 위한 치료 계획 개발을 지원한다.

 

4. 브레인스웨이(BrainsWay) https://www.brainsway.com/global/

브레인스웨이는 뇌 전두엽 회백질을 자극하는 심부 경두개 자기기술(transcranial magnetic technology)을 활용한 비침습 방식의 기기를 개발하여 강박장애, 조현병, 조울증, 자폐증 등 다양한 질병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5. 에이아이닥터(Aidoc) https://aidoc.com/

에이아이닥터는 질병유무를 확인하는 신체 기관 및 의학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로 뇌, 척추, 복부 및 가슴의 뉴런 집중 부위, 유체 흐름, 골밀도 등 특정 변수를 AI에 기반하여 방사선사들이 문제 부위를 감지하는 것을 돕고 있다.

 

6. 브레인비보(Brainvivo) https://www.brainvivo.com/

브레인비보는 스캔에서의 물 분자 움직임을 추적하여 저해상도 MRI 스캔에서의 질병 유무를 판단하는 것을 돕는 CT 스캔 소프트웨어이다.

소프트웨어는 신경섬유의 지름, 뇌피질층 개수 등의 지표를 통해 환자의 신경 건강상태를 판단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7. 인텐두(Intendu) https://www.intendu.com/solution/

인텐두는 조현병, 우울증, 알츠하이머병 등 뇌 기능 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회복과 개선을 위한 현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콘솔을 기반으로 반응 억제, 분리 주의력, 자기 주도권, 작업기억, 인지적 유연성, 계획, 지속적 주의, 인내력 등 8개의 인지적 기술을 목표로 하는 신체 운동을 통해 환자들을 지도한다.

 

8. 코그니핏(Cognifit) https://www.cognifit.com/ko

뇌 건강 애플리케이션 코그니핏은 일주일에 세 번, 20분간 앱을 통해 사용자의 공간 인지, 주의력, 눈 손 협응, 계획 기술을 증진하는 마작, 뉴런 매드니스(Neuron Madness) 등의 활동을 감지할 수 있으며, 또한 개개인에게 맞춤 훈련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강점 및 약점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다.

 

IBT 의장을 역임한 시몬 페레스(Shimon Peres)는 2013년 당시 컨퍼런스에서 “현재 이스라엘에는 100여 개의 뇌 기술 기업이 있으며 각 대학에는 뇌 관련 학부가 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뇌 분야의 스타트업인 셈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IBT가 스타트업의 허브로써 각종 회의, 프로그램, 투자자 및 멘토 네트워크 형성, 뇌 자원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다양한 혁신적인 뇌 기술 기반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따라 향후 이스라엘 뇌 기술이 얼마나 성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회사소개 연락처안내 기사제보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전체기사보기 찾아오시는길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현정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7299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차 2동 909호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