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7.2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asiaherald.co.kr/news/24083
발행일: 2019/05/24  송효진 기자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5월의 우수 모바일 서비스 '찍검'
오프라인 화장품 소비자는 찍검에게 물어보세요

▲ 찍검에서 검색 가능한 화장품 정보(출처 : 찍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머니투데이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에서 ‘5월의 우수 모바일 서비스’에 ‘찍검’이 선정됐다.

 

 ‘찍검’은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에서 가격표 속 상품명을 카메라로 찍으면 자동으로 온라인 가격 비교, 제품 특징, 리뷰 등 제품 꿀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광학적 문자 인식 기술인 OCR 기술과 자체적인 검색어 보정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평소 길고 복합한 화장품명을 일일이 타이핑하거나 내가 찾고 싶은 정보만 요약해 볼 수 없었던 뷰티 구매족들에게 현명하고 빠른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셈이다.

 

앱을 실행하면 화장품 카테고리별 맞춤 정보를 보여주고 드럭스토어 3사 매장에 대해 세일 정보도 자동으로 제공한다. 한 번 검색한 상품은 기록이 남아 나중에 쇼핑할 때 다시 정보를 확인해 보기도 쉽다.

 

최근 오픈서베이 통계에 따르면 오히려 낮은 연령대일수록 오프라인 화장품 구매를 선호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 더구나 정보 탐색량이 많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10대~20대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찍검과 같은 스마트폰 기술을 통한 콘텐츠 경험이 친숙하다.

찍검의 정보 화면은 한눈에 읽히는 인포그래픽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귀여운 포메라니안 캐릭터 ‘검이’를 앞세워 소셜네트워크 홍보도 진행 중이다. 10대~20대 여성 유저들에게 빠르게 입소문 중인 이유다.

 

찍검을 만든 스타트업 로켓뷰(Rocket View) 김화경 대표는 “최근 리테일 시장에서 언택트 마케팅이 대두되며, 한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무인점포를 오픈하기도 했다. 매장엔 사람이 없는 대신 고객들이 자발적인 디지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이렇게 리테일과 기술이 결합된 ‘리테일 테크’ 시장에서 찍검은 새로운 가능성이 될 것” 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 찍검툰 8화 中(출처 : 찍검)



 
  회사소개 연락처안내 기사제보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전체기사보기 찾아오시는길  
  Copyright©2016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제호 : 아시아헤럴드 | 발행인 : 신진오 | 편집인 박현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현정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아01036 | 등록일자 : 2009.11.25 | 설립일자 : 2017.05.10
07299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차 2동 909호 | Tel: 02-2690-1550 | Fax: 02-6918-6560
아시아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