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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0/02/26  박민주 기자
롯데컬처웍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 영화관과 영화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분야 모집

▲ (출처: 콘피니티(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2020 콘텐츠 기업 연계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콘피니티(CON:FINITY)’에 참여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콘피니티는 콘텐츠(CONTENT)와 무한(INFINITY)의 합성어로, 콘텐츠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뜻하는 프로젝트다. 롯데컬처웍스는 ‘콘티니티’를 통해 선발되는 스타트업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콘텐츠 산업 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음 달 17일까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대상으로 모집한 뒤 선발된 기업에 사업화 자금과 부스트업 프로그램, 파트너사와 협업, 맞춤형 컨설팅 등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컬처웍스의 모집 분야는 영화관과 영화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세부 항목은 신기술 접목 콘텐츠 제작, 영화 및 VOD 추천 솔루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AI 접목 영화관 운영 기술, 신규 광고 형태, 영화관 현장 관리 효율을 위한 응용기술 등이며, 시장성과 경쟁력 등 10여 개 항목을 평가해 5월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롯데컬처웍스 현업 팀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 및 서비스를 검증할 수 있는 ‘Proof of Concept(PoC)’ 기회가 제공되며 롯데컬처웍스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현업 임직원과의 일대일 오피스아워(Office Hour)를 포함한 멘토링 기회 또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콘피니티 프로젝트 지원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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