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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17/08/10  한유미 기자
중고차 거래 스타트업 쉬프트(Shift), 3800만 달러 투자 유치
– 중간 거래상을 없애 소비자의 이목을 끌어

쉬프트(Shift)는 중간 거래상인 딜러의 역할을 없앤 중고차 리셀러 기업이다. 쉬프트는 온라인 거래와 SNS에 능숙한 밀레니얼(Millennials, 1980년대에서 2000년대 사이에 태어난 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중고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이들은 최근 BMW i 벤처(BMW i Ventures)를 비롯한 투자자로부터 3800만 달러(한화 약 426억 7,400만 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DCM 벤처(DCM Ventures)와 G2VP에서 신규 투자를 받았으며 기존 주주인 DFJ, 하일랜드 캐피탈(Highland Capital) 그리고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Investment Partners) 또한 최근 라운드에 참여했다. 이로써 총 투자금액은 1억 1000만 달러(1,235억 3,000만 원)에 달하게 되었다.

 

▲ 중고차 거래 스타트업 쉬프트 (출처: Shift 웹사이트)

 

쉬프트가 시장에서 성공하면서 신세대가 공유 경제로 자동차 소유를 꺼릴 것이라는 전망이 잘못되었음이 증명되었다. 공유 경제의 인기가 높지만 모든 지역에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 쉬프트 측의 견해다. 교외에서 가정을 꾸리고 있는 경우라면 특히나 개인 소유 자동차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또한 미국 내 20%의 일자리만이 대중교통으로 통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도 자동차가 필수재로 여겨지는 것이 미국의 현실이다.

 

쉬프트가 시장에서 성공하면서 신세대가 공유 경제로 자동차 소유를 꺼릴 것이라는 전망이 잘못되었음이 증명되었다. 공유 경제의 인기가 높지만 모든 지역에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 쉬프트 측의 견해다. 교외에서 가정을 꾸리고 있는 경우라면 특히나 개인 소유 자동차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또한 미국 내 20%의 일자리만이 대중교통으로 통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도 자동차가 필수재로 여겨지는 것이 미국의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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