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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1/01/13   문정원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유럽 콘텐츠 산업 전망 세미나’ 온라인 개최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 콘텐츠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 방향 모색하는 기회 마련

▲2021 유럽 콘텐츠 산업 전망 세미나 개최 정보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본격적인 신한류 진출을 준비하기 위해 오는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2021 유럽 콘텐츠 산업 전망 세미나(LET’S TALK CONTENT COLLAB EU&KOREA)’를 온라인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4차 산업 전환기를 맞아 국제 사회에서 한국 콘텐츠 업계가 어떻게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하는지를 점검하고 나아가 국내 콘텐츠 기업의 유럽 진출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방송/OTT, 웹툰, 스타트업 총 3개의 주제를 3일간 순차적으로 방영하며, 장르별 웨비나(Webinar, 웹 세미나) 형식 토론으로 연계 세션이 운영된다.

 

주프랑스 대한민국 유대종 대사의 시작으로, 쎄드릭 오(Cedric O) 프랑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및 IT 경제 장관, 조하킴 손 포르제(Joachim Son-Foreget) 프랑스 하원의원, 한국계로 처음 프랑스 문화부 장관을 역임한 플뢰르 펠르렝(Fleur Pellerin) 코렐리아 캐피탈 CEO(Korelya Capital) 등 한국계 프랑스 지도자들이 발표자로 나서, 유럽 시장에서 한국 콘텐츠의 저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첫날 16일은 ‘포스트 코로나19, 멀티 OTT 시대에서의 콘텐츠 생존전략’을 주제로 현재 프랑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IT 경제 장관인 세드릭 오(Cedric O)의 기조연설로 시작된다.

 

둘째 날 17일은 ‘유럽인들이 선호하는 웹툰은? 뉴 미디어 시대에 유럽에서 소비되는 웹툰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코로나19 여파로 콘텐츠 소비가 크게 늘면서 더욱 주목받는 웹툰 시장의 현황을 살피고 전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마지막 18일은 ‘2021-2022 유럽 스타트업의 트렌드 전망 및 유럽진출 key point’를 주제로 유럽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현주소를 살피고 국내 스타트업의 진출 방안에 관해 모색하고자 한다.

 

한편, 콘진원은 지난해 11월 프랑스 파리에 유럽비즈니스센터를 개소하고, 유럽 각국에 한국의 콘텐츠 홍보는 물론 한국 콘텐츠 기업의 현지 비즈니스를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미국, 중국, 일본,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UAE에도 해외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 글로벌 콘텐츠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K-콘텐츠 기업을 위한 현지 창구로 역할을 하고 있다.

 

본 세미나는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콘진원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콘진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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